잠재의식 활용 프로그램

  • 메인화면  >  
  • 잠재의식 ·심리세미나  >  
  • 잠재의식 활용 프로그램

잠재의식 활용 프로그램

최면 이란?

최면이란 흔히들 의식이 없고 잠자는 상태와 비슷한 상태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최면상태란 정의상 ‘이완된 집중상태’로 이완과 집중이 적절히 균형점을 이루고 있는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정의에서 볼 수 있듯이 이완 뿐만 아니라 집중상태도 유지되기 때문에 최면은 수면상태와는 구별됩니다. 즉, 최면상태에서도 의식이 깨어 있으며 주변상황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불편함이 있으면 눈을 뜨고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설명들은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최면’하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를 수 있는데 이는 TV나 메스컴에서 보여진 최면현상들이 소위 말하는 ‘최면감수성이 높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흥미로운 장면들 위주로 편집되어 방송되어서 입니다. 무작위로 열 명의 사람들에게 수영시합을 시키면 1~3등까지의 상위그룹이 생기듯이 최면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깊은 최면에 빨리 걸리는 상위그룹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최면에 대한 이해과 경험이 축척됨에 따라 ‘현대적 의미의 최면‘ 또는 ’넓은 의미의 최면’이 새롭게 정의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대적, 넓은 의미의 최면이란,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단순한 일과들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언가 가지러 방에 들어 왔다가 순간 무엇을 가지러 왔는지 잊어버린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최면현상으로 어느 한 곳에 집중이 되어있던 의식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일어납니다. 재미있는 TV프로그램을 보다가 옆에서 누가 자신을 불러도 듣지 못하거나 지하철에서 전화통화 중에 내려야 할 역을 보고도 통화에 집중되어 있어 역을 지나쳐 버리는 경우들도 넓은 의미의 최면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 활용 프로그램은 이러한 자신도 모르게 걸려 있는 부정적인 자동화된 무의식적 패턴을 깨고 긍정적인 최면을 새롭게 입력하여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특히 부정적인 패턴들이 자신도 잘 인식하지 못하는 무의식적 기억 내에 있을 경우 최면을 통해 그 부정적 기억을 찾아낼 수 있는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또한 최면상담기법을 통해 그 기억들을 적절히 해소하였을 때 그러한 부정적 영향에서 벗어날 확률은 더욱 높아집니다.

자신감의 예를 들면, 자신감을 잃게 하는 부정적인 기억과 그것들의 반복으로 인해 자동화된 자신감 상실 패턴을 찾아낸 후 깨트힌 후, 자신감에 넘치는 새로운 기억과 경험을 무의식에 입력하는 과정을 통해 내담자는 자신감을 회복하게 됩니다. 당신의 무의식에서 당신의 삶을 방해하는 기억과 신념, 패턴들을 발견하고 변화시켜 보세요.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긍정적인 생각, 신념, 패턴들을 무의식에 입력해 보세요. 삶에 변화가 시작됩니다.

과정



세미나일정
여러분들께
세미나 일정안내 희망 합니다.
개설희망 세미나
성함 이메일
휴대전화 - -        *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중 하나는 필수로 입력해 주세요.
요청사항
전화문의